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INFJ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by 정보 큐레이트 2022. 8. 4.
반응형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MBTI INFJ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FJ 유형별 성격예언자형

✅ 대표 인물 : 테레사 수녀, 마틴 루터 킹
 대표 표현 : 예언자, 통찰력
 성격 특징 : INFJ유형의 사람들은 창의력과 통찰력이 뛰어납니다. 강한 직관력으로 의미와 진실된 관계를 추구합니다. 뛰어난 영감으로 말없이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칩니다. 독창성과 사적인 독립심이 강합니다. 또한 확고한 신념과 뚜렷한 원리원칙을 생활 속에 가지고 있으면서 공동의 이익을 가져오는 일에 심혈을 기울입니다. 인화와 동료애를 중시하는 경향으로 존경을 받고 사람들이 따릅니다. 열정과 신념으로 자신들이 믿는 영감을 구현 시켜 나갈 때 위대한 정신적 지도자들이 이 유형에서 많이 나옵니다. 남에게 강요하기보다 행동과 권유로 사람들 마음을 움직여 따르게 만드는 지도력이 있습니다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INFJ 강점

창의적 – 옹호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똑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멋진 일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창의적인 면을 수용하고 항상 자신을 표현하고 틀 밖에서 생각할 기회를 찾습니다.


통찰력 – 이 성격은 외모가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옹호자들은 피상적인 것을 넘어서 삶의 더 깊은 진리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진정한 동기, 감정 및 필요를 이해하는 거의 놀라운 능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원칙 주의 – 옹호자들은 특히 윤리 문제와 관련하여 강한 신념과 가치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옹호자들이 마음에 가까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의 확신과 진심 어린 이상주의는 가장 엄격한 회의론자에게도 영감을 주고 설득할 수 있습니다.


열정적 - 옹호자는 삶의 목적 의식을 갈망합니다. 그들은 자동 조종 장치에 의존하거나 현상 유지에 집착하기보다 이상을 쫓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큰 꿈을 피하는 성격 유형이 아닙니다. 사실, 옹호자들은 미래에 대한 자신의 비전의 아름다움에 힘을 얻고 열정적입니다.


이타적 –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희생으로 성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옹호자들은 자신의 강점을 더 큰 이익을 위해 사용하기를 원하며, 자신의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간과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마음속으로 그들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시작하여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INFJ 약점

오만 – 지식이 풍부할 수 있지만 오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의 자기 확신은 다른 사람들, 특히 지적으로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유용한 정보에 눈을 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다른 사람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할 때 불필요하게 가혹하거나 편협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감정 거부 – 합리성은 왕입니다. 그러나 감정적 맥락은 종종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인정하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건축가는 사실보다 감정을 중시하는 사람에게 조바심을 낼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감정을 무시하는 것은 건축가의 판단을 흐리게 할 수 있는 일종의 편견입니다.


지나치게 비판적 - 이러한 성격은 특히 생각과 감정에 관해서 자제력이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삶의 사람들이 자신의 억제 수준에 맞추지 못할 때 매우 비판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판은 인간 본성에 대한 완전한 이해라기보다 자의적인 기준에 근거한 불공평할 수 있다.


전투적 – 이유를 이해하지 못한 채 맹목적으로 무엇이든 따르는 것을 싫어합니다. 여기에는 제한과 이를 부과하는 권위자가 포함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쓸모없는 규칙과 규정에 대해 논쟁을 벌일 수 있지만 때로는 이러한 싸움이 더 중요한 문제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합니다.


끊임없는 합리성은 사회 생활에서 좌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대를 무시하려는 그들의 노력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고립되거나 단절된 느낌을 남길 수 있습니다. 때때로 그들은 관계 전체의 가치에 대해 냉소적이 되어 사랑과 연결의 중요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알면 돈버는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