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약 공개용 긴급 수동 조치 방안

by 정보 큐레이트 2022. 8. 31.
반응형

30일 백신 프로그램 '알약'이 랜섬웨어가 아닌 정상 프로그램을 랜섬웨어로 잘못 인식해 차단 알림 메시지를 내보내는 등 오류를 일으키고 있다.  사용자들 중 상당수는 이 메시지를 믿고 랜섬웨어 차단 등 조치를 하면서 윈도우가 먹통이 되고 리부트도 제대로 되지 않는 등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다.이날 보안 전문 기업 이스트시큐리티의 '알약'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에 따르면 PC에서 일부 프로그램을 이용 시 "랜섬웨어 차단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아래의 방법으로 알약 공개용 긴급 수동 조치 방안 해결방안을 처리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래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대부분의 알약 공개용 사용자 분들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용 제품은 본 이슈와 무관합니다) 

알약 공개용 사용자 중 일부 화면 멈춤 현상이 있는 경우, 하기 안내에 따라서 조치 시 정상 복구할 수 있습니다.

금일 발생한 오류는 랜섬웨어 탐지 기능 고도화 적용 후, 랜섬웨어 탐지 기능 오작동으로 인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본 오류로 인하여 사용자 PC에 전혀 손상을 끼치지 않으며, 아래 가이드에 따라서 조치 시 즉시 정상 복구됩니다. 

즉시 복구를 희망하실 경우 아래 수동 가이드를 참고하여 조치 가능하며, 빠른 시간 내 자동 업데이트를 통하여 원상 복구 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알약 공개용 긴급 수동 조치 방안

1.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가능한 경우 

①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 

2.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불가능한 경우 

① PC 강제 재부팅 3번 시도하여,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 진입 

(참고 : Windows 안전모드 진입방법) 

* PC 강제 재부팅 : Power Off 버튼 5초 이상 누름(3회 반복) 

②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 

③ 재부팅 

 

※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10 및 Windows 11 안전모드 진입방법

※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7 안전모드 진입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