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by 정보 큐레이트 2012. 4. 24.
반응형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요즘 날씨가 너무 좋다.

나무에서는 꽃이 피고 잎이 푸르고 너무 좋네

.만약 사람이 나무에서 꽃이 핀 모습이 너무 좋다고 평생 피어 있게 한다면 어떻게 될까? 좋을까? 나쁠까?

그럼 나무에는 꽃이 지고 잎이 자란 후의 낙옆을 볼수 없게 되고 낙엽이 떨어져서 자연에 영양물을 공급할수 없으니 자연의 법칙은 엉망이 되겠지

이렇듯이 자기가 원하는 대로 다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인생이고, 그러기 때문에 아름답고 이세상이 자연스럽데 돌아 가는 것 같다.

그런데 우리 인간들은 이러한 법칙을 모른 채 아니 알면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자기 애인 및 마누라, 회사, 기타등등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분노하고, 좌절하고, 고뇌하고 자기 자신을 자책 하지. 아무튼 너의 결혼준비, 이직한 회사에서의 새로운 환경의 적응 여러 가지 문제로 힘들겠지만 그러한 상황들은 세상의 법칙, 순리에 맞게 잘 풀어나가도록너는 현명하니까 잘 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에 고난은 신이 고난 이후에 새로운 행복을 주기 위한 선물이래. 너가 가진 고난을 잘 이겨내면 그 다음의 행복이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생각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는 방황, 세익스피어 인생 교육, 법륜스님 강좌를 듣고 쓴글이니 꼭 읽어보고 도움이 되길..

 

 

방황이란.

정말 내가 살아 가는 이유를 만들어 주는 글귀이다.(박경철의 나의 혁명 책 참조) 방황은 정말 필요하는 것이다. 남이 가는 길을 가면 편안하지만 종속되고, 새로운 길을 가면 험난하지만 독립적

charry3.com

 

 

세익스피어 인생 교훈

1. 학생으로 계속 남아 있어라. 2. 과거를 자랑하지 마라 3. 젊은 사람들과 경재하지 마라. 세상에는 좋고 나쁜것이 없다. 다만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다.

charry3.com

 

 

법륜 스님 강좌를 듣고.

어저께 법륜 스님 강좌를 들었다. 아이폰 아이튠즈로 통해 즉문즉답 이라는 것을 들었는데 실제로 직접 뵙는다는게 너무 기대 되었다. 마치 퇴근 후 좋아하는 야구를 보면서 치킨에 맥주를 마신

charry3.com

반응형

'잡다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의 즐거움 만들기  (0) 2012.05.07
아침에 대하여.  (0) 2012.04.26
법륜 스님 강좌를 듣고.  (0) 2012.04.24
세익스피어 인생 교훈  (0) 2012.04.11
방황이란.  (0) 2012.04.11

댓글